MY MENU

이용후기

제목

의술과 연관된 수기요법과 개요

작성자
기맥요법창시자 백성욱박사
작성일
2019.03.18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71
내용

수기치료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간이 지구상에 존재하면서 가장 처음으로 실시한 의술이다. 동양 전래의 수기요법은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수단으로서 자신의 수지(手指), 수장(手掌), 수권(手拳)을 사용하여 환자의 신체표면, 즉 경락(經絡), 경근(經筋), 경혈(經穴) 등을 자극하여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일종의 의료방법으로서, 기혈(氣血)의 조화, 경락의 유통, 신진대사의 촉진, 저항력의 증진, 국부(局部)의 혈액순환, 영양상태의 개선 및 면역력증강 작용이 있다. 서양의 수기치료도 여러 가지가 전승되어 왔는데, 역사적으로 매우 짧은 시간에 카이로프랙틱이 개발되어 다른 수기법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현재에도 계속 발전되여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미국에서 창안된 카이로프랙틱 치료는 서양의 의학이론을 바탕으로 주로 경추, 흉추, 요추, 천장관절의 변이를 다루며, 관절의 비정상적인 변이를 치료하는 수기요법이라고 할 수 있다.

추나요법은 장부기능에 대해서 경락, 기혈 등을 통하여 음양평형 조절 작용을 한다. 경락은 전신에 퍼져 있고, 장부에 연결되어 있고, 밖으로는 지절에 락()하여 있어 장부, 기관, 공규(孔竅), 피모, 근육, 골격, 뇌 등의 조직과 통하여 있으며, 또한 기혈이 경락을 통하여 운행되는 전일적 관계를 형성하므로, 추나요법은 체표국부의 경락을 통하여 행기혈(行氣血), 유근골(濡筋骨)하며, 음양평형의 변위 현상이 나타나면 이것을 교정하여 구조적인 균형을 유지시킨다.

기맥치유테라피는 순수한 자연요법으로서 대자연의 원리를 근본으로 인체의 균형을 정상화 시키는데 목적이 있는 마사지술로서, 생명을 유지키 위한 모든 기능운동을 정상화 시켜주는 것으로 모든 치유에 가장 근본이 되는 것이며 우리나라 전통 수기치료와 기공치유술과 추나요법을 결합시킨 테라피로서 경결과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가장 유연한 마사지요법으로 쓰다듬기를 하는데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몸에 이상이 발생되어 불편함 또는 통증이 있을 때 사용하는 기법으로 손의 기공력을 이용하여 안면이나 전신에 기술을 행하며 근육의 이완과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 촉진을 통해 자연치유 효과를 경험 할 수 있는 수기요법이다. 국부의 온도를 상승시켜 반사기전을 통해 전신을 조절해준다. 이러한 기맥치유 요법은 피부회복 뿐 아니라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과 사회적 건강까지도 아우를 수 있는 총체적인 케어이다.

인체를 과학적인 이해를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학과 치유 술을 수련하여 관리함으로써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기맥치유 관리로 건강을 회복시켜 주는 21세기 웰빙 자연생명과학을 이끌어갈 패러다임으로 기맥요법(氣脈 療法)을 꼽고 있다.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