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어깨통증해결 치유방법

어깨통증

어깨통증은 일상생활의 불편함뿐 아니라 뇌졸증 및 경추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체형을 흐트러지게 하고 장부의 질환(순환계 또는 호흡계)을 유발케 하며 요통 및 하지동통을 유발하게 하는 어려운 질환이다.
어깨통증에 대한 원인이 불명확하며 치유 또한 명확한 방법이 없다. 초등학생에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누구를 막론하고 어깨통증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겪고 있는 질환임에도 치유에 대한 뚜렷한 방법이 제시되지 않고 있는 질환이다.

이 질환으로 고통 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맥치유 테라피 관리를 권장한다. 1회 관리로 확실하게 고통을 덜어드리므로 경제적 손실과 사회적 활동의 위축으로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요법이다.

견봉과 경추 중간 어깨통증에 대한 진단 및 치료방법

  • 폐경과 대장경·심포경·삼초경·심경·소장경·방광 경락의 문제성이 나타난다. 수지에 기(氣)를 집중하여 살며시 쓰다듬기를 하는 기법으로 근막을 억압하지 않는 가벼운 압력으로 5지를 사용하여 손의 감각을 통하여 통증 발생기전을 파악하고 치료방법을 결정한다.
  • 통증요인에 알맞은 수지를 사용하며 수지에 기(氣)공력을 발산하여 기(氣)의 능력으로 결절을 풀고 적(積)을 풀어서 기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통증이 사라지고 심리적 안정을 찾게 한다.
  • 마사지 요령은 수지에 힘을 가하지 말고 환처에 압력을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근막이 닫는 느낌의 압력으로 시계방향으로 30회를 회전하여 문제의 기전을 해결한다. 소요시간은 2분 정도로 느리게 회전한다.
  • 피시술자가 아픔을 호소하거나 불편해 하며는 더 낮은 압력으로 관리해야하며 시술자의 기(氣)공력을 집중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지 수지의 힘으로 누르고 밀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여러 개의 근육이 있기 때문에 근육과 근육을 보호하는 근막의 협착으로 인하여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주의하여 관찰하고 협착 시에는 개개의 근육을 관리하여 분리하는 것이 우선이며 근육과 근육 사이에 뭉쳐있는 석회하가 뼈와 같이 단단하다. 약간의 압력에도 통증이 견디기 어렵다. 이문제의 석화 위에 필요한 수지를 살짝 얹혀 놓았다는 느낌으로 살짝 올려놓고 기공력(氣功力)으로 2~5분정도 문제의 석회를 녹인다는 의념을 이용하여 기체의 내기 운행을 조동시켜 신체의 모혈위(某穴位) 혹은 신체의 일부위에 도달시키고 다시 이런 혈위(穴位)들 혹은 부위(部位)에 일정한 강도와 밀도로서 내기(內氣)를 체외(體外)로 방출시켜 외기(外氣)로 변성(變成)시키는 것이다.
보완대체의학박사 백성욱원장
H.P
010-3348-9873
02) 522-9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