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맥치유란?
기맥치유(氣脈治癒) 란
손을 사용하여 건강을 관리하는 요법은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중국의 추나요법이나 기공술 우리나라의 안마 접골 수기법 미국의 카이로프랙틱(Chiro practic) 일본의 지압 프랑스의 마사지(massage)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 등은 의술로써 법제화되어 국민의 건강 보조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처럼 손을 사용하여 건강을 관리해온 것은 인류가 처음 사용한 의술로써 19세기 초까지 유럽에서 활발하게 행해졌던 의술이며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서서히 건강 보조 수단으로 변했으나 백성욱 박사(白晟郁 博士)의 기맥 치유(氣脈治癒)는 본인이 창시한 요법으로써 세계에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특한 방법으로 기혈(氣血)에 흐름과 맥박(脈搏)의 파동으로 전인적인 건강을 (머리에서 발끝까지) 치유하는 요법으로 모든 질병의 원인을 찾아내어 그 원인을 치유한다.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이나 만성질환자나 오장 육부의 질병이나 의료기관에서 치료가 되지 않는 어떤 질환에도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요법이다.
기맥치유테라피의 효능
기맥치유 테라피는 통증은 있으나 뚜렷한 병명이 없고 검사를 해도 알 수가 없는 만성질환자나 항암치료 후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식음이 전폐되고 음식냄새를 맡을 수 없는 분이나 임신 중 입덧이 심하여 음식을 먹기가 어려운 사람 말기 암 환자의 통증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기요법이며, 이 밖에도 치료가 어려운 희귀병이나 복부비만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요법이다.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전인적인 관리를 통하여 두통 및 복부에 관련한 여러 가지 문제와 사지관절에 대한 문제에도 문제 해결 능력이 있으며 심리적 불안이나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이나 불면증, 허리통증, 어깨통증(오십견·근막통증·어깨에서 발병되는 모든 통증)이나 여러 가지 위장병에도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밖에도 여러 가지 만성질환 및 복부적취(뱃속에 딱딱한 덩어리)치유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기맥치유 관리법이란
- 첫째 음양(陰陽)의 기(氣)가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맥동을 관리한다.
- 둘째 장부(臟腑)의 기(氣)가 균형을 이루며 운동하도록 맥동을 관리한다.
- 셋째 상생과 상극의 유기체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맥동을 관리한다.
- 넷째 기혈(氣血)이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맥동을 관리한다.
- 다섯째 적취(積聚)를 녹여 냉기를 온기로 변환하며 불순물을 제거하여 면역계를 왕성케 한다.
보완대체의학박사 백성욱원장
- H.P
- 010-3348-9873
- 02) 522-9873